창경궁 야간개장 서울 가볼 만한 곳
추운 날씨가 점점 풀리면서 본격적인 봄날씨가 시작되었습니다. 저녁이 되어도 그다지 쌀쌀하지 않네요. 봄이 후딱 가고 하루종일 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서울 가볼 만한 곳으로 야간 창경궁은 어떠신가요? 야간개장도 상시 하고 있으니, 급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누르시면 창경궁에 관한 여러 가지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관람시간
○ 1월~12월 09:00 ~ 21:00 (입장마감 20:00)
○ 야간 상시
□ 정기휴일
○ 월요일 * 단, 정기휴일이 공휴일 및 대체공휴일과 겹칠 경우에는 개방하며, 그 다음의 첫 번째 비공휴일이 정기휴일
□ 입장료
○ 대인 기준 개인 1,000원 / 단체(10인 이상) 800원
○ 종로구 주민 50% 할인 (신분증 등 제시)
○ 입장료 무료 : 만24세 이하 및 만 65세 이상 내국인 / 한복 착용한 자
□ 입장방법
○ 매표소 이용
○ 교통카드(가 되는 신용카드 포함) 태그 후 입장
□ 창경궁 정규해설 시간표
- 해설은 무료
- 해설을 원하는 단체(20~30명)는 최소 이틀 전 전화(☎02-762-4868)를 해주셔야 합니다.
- 옥천교 앞 출발, 약 1시간 소요
- 외국어 안내해설 시, 내국인 참여 불가. 단, 외국인 동반한 내국인은 참여 가능
창경궁 외관을 보며 감상하는 것도 좋지만, 이 고궁에 얽힌 여러 가지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관람하는 것도 정말 재밌고 뜻깊을 것 같습니다. 특히 가장 유명한 창경궁 대온실은 1909년 한국에 지어진 최초의 서양식 건축물인데요, 일제가 고종의 근심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지어줬다고 합니다. 근데 고종의 근심걱정은 누구 때문에 생긴 건지...? 병 주고 약주나??
□ 창경궁 야간개장 예약
단체관람객 해설 신청이 아닌 이상 따로 예약하실 필요 없습니다. 바로 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거나, 위에 나온대로 교통카드를 태그 후 입장하시면 되겠습니다.
□ 문화행사
창경궁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아래의 페이지에서 방문하시는 날짜를 클릭하여 어떤 문화행사가 예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더욱 특별한 고궁 방문이 될 것 같습니다.
□ 관람코스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창경궁 관람코스 및 시설별 사진을 확인해 보세요.
□ 창경궁 대온실
창경궁에서 가장 유명한 대온실은 철골구조와 목조가 혼합된 구조체를 유리로 둘러싼 서양식 온실입니다. 하얀 외관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종로구에는 이미지 답게 역사 깊은 유적지와 고궁이 참 많은 것 같아요. 경복궁, 창경궁, 창덕궁 등에 청와대까지... 오늘 포스팅을 하다 보니 저도 고궁에 방문해서 해설을 듣고 싶어 졌습니다. 이번 주에 가보려고요ㅋㅋ 입장료도 부담되지 않고 좋네요. 해외는 박물관 같은 곳 들어가려면 몇 만 원씩 받던데...
해지기 한 시간 전에 들어가서 낮에 온실 보고, 나머지 시설물 야경을 보고와야 할까요?
댓글